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17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선 함께 뛰었던 후보들께 도움 요청…필요한 모든 일들 제가 할 것"
등록날짜 [ 2022년01월05일 12시30분 ]

 

세상이야기 = 김명완 기자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5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후보를 정점으로 하는 슬림한 선대위로 구성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기존의 6개 본부는 모두 없애고 당의 4선 중진인 권영세 의원이 선대본부장을 맡고 그 밑에는 실무조직을 두는 형태로 구성할 것"이라며 "그래서 후보와 선대본부장과 실무진이 머리를 맞대고 논의된 것이 바로 실행될 수 있는 형태의 조직을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기존의 6개 본부는 모두 ''으로 축소되고 실무진 위주로 재편될 것"이라면서도 "다만, 정책본부는 그냥 두겠다. 여기에서 정책이 만들어지고 선거운동의 방향도 나오는 것이므로 약간의 손질 정도에 그치게 하고 그 기능과 규모는 거의 그대로 둘 것"이라고 말했다.

 

윤 후보는 취재진과 질의응답에서 '김종인 위원장과 결별 결단 계기'에 대해 "결별이라고 보시는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조금 더 청년세대가 캠페인에 주도적으로 뛸 수 있게 하기 위해선 의사결정 구조도 단순화하고 실무형으로 바꾸는 게 맞겠다는 판단하에 결정을 한 것"이라고 잘라 말했다.

 

이어 이번 결정에 김 위원장의 '연기만 해달라'는 발언이 고려됐는지에 대해선 "연기 발언은 나쁜 뜻은 아니라고 생각한다""아무리 중진 정치인이라 하더라도 자기 생각을 그냥 거침없이 얘기하는 것보다 캠프에서 객관적으로 바라보는 조언을 수용해 따라야 한다는 말씀이지 후보를 비하하는 듯한 입장에서 한 말씀은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에둘러 말했다.

 

아울러 "김 위원장을 그제 뵙고 오늘 또 아침에 전화도 드렸다""감사전화로 앞으로 많은 조언을 부탁한다고 말씀드렸다"고 덧붙였다.

 

당내 일각에서 일고있는 '이준석 책임론'에 대해선 "좋은 결과는 모두의 노력으로 이룬 것으로 다 함께 축하하고 기뻐해야 할 일이지만 결과가 좋지 않았을 땐 모두 오롯이 후보인 저의 책임"이라고 피력했다.

향후 이 대표에 대한 협력 요청 계획에 대해선 "저나 이 대표나 둘 다 국민과 당원이 정권교체에 나서라고 뽑아주신 것 아닌가"라며 "저나 이 대표나 국민, 당원 모두 똑같은 명령을 받은 입장"이라고 강조했다.

 

'2030세대의 마음을 얻기 위해 이 대표의 선대위 직접 참여가 필요 없다고 생각하냐'는 질문엔 "선대본부에서 무슨 직책을 맡으시는 것보다 당대표로서 역할을 해주시면 얼마든지 할 수 있다""선거라는 게 중앙선대본부의 직책이 꼭 있어야 하는 건 아니지 않나"라고 반문했다.

 

홍준표 의원에게 개편되는 선대위의 선대위원장직을 제안했다는 보도에 대해선 "경선에 함께 뛰었던 후보님들께 도움을 요청한 건 맞는데 구체적 내용에 대해선 조금 차이가 있어서 말씀드리기 어려울 것 같다"고 말을 아꼈다.

 

향후 홍 의원에 도움을 요청할지에 대해선 "우리 국민의힘 모든 분들이 힘을 합쳐 단일대오로 선거를 치러야 하기 때문에 필요한 모든 일들을 제가 할 것"이라고 여지를 남겼다.

 

후보 직속 새시대준비위원회의 역할에 대해선 "김한길 위원장은 이미 위원장직을 그만두셨다""새시대위는 정권교체를 열망하지만 국민의힘에서 담기 어려운 분들이 함께 동행하기 위한 조직으로서 그 나름대로 정권교체를 위한 일들을 저희와 같은 길로 걸어가실 것"이라고 전망했다.

올려 0 내려 0
김명완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진선 양평군수, 양평군의회와 협력.강화 위한 소통간담회 (2022-07-18 22:07:18)
[신년사] 박병석 국회의장 (2022-01-01 09:19:01)
양평군, ‘양평다움’ 찾기 프...
양평군, 양평형 관광상품개발 ...
양평군, 매력양평살이의 첫걸음...
“제8회 여주흥천남한강벚꽃축...
양평군, 세미원-두물머리 잇는 ...
여주시,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
양평군 보건소, 은빛대학 ‘건...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