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7월09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세종미술관 한국-스페인 수교 70주년 기념 특별전 '에바 알머슨 Vida 展'
등록날짜 [ 2020년06월27일 11시17분 ]
 【세상이야기 = 최연봉 기자】 2018년 관람객 40만명을 매혹시키며 '행복전도사'의 역할을 한 에바 알머슨이 돌아온다. 

세종문화회관은 한국과 스페인의 수교 70주년 기념 특별전으로 <에바 알머슨 Vida 展>을 27일부터 9월 20일까지 세종미술관에서 연다.

소소한 일상 속 인물을 둥글둥글한 얼굴 등 그만의 특유한 감성으로 단순화해 사랑스럽고 익숙하게 표현하는 화가로 유명한 에바 알머슨은 지난 2018년 <행복을 그리는 화가 에바 알머슨展>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긍정적인 시선을 던지며 '행복전도사'로 이름을 알렸다.

Vida/Life, oil on canvas, 130cmX97cm, 2020


이번 전시는 '인생(Vida)'을 주제로 유화, 미디어, 설치, 드로잉 등 작가의 인생이 담긴 작품이 선보인다. 작품 속에 등장하는 그의 일상과 주변 인물들을 통해 작가의 삶을 경험하며 특별하고 따뜻하게 우리의 인생을 느끼도록 기획됐다.

특히 이번 전시에는 2019년부터 작가의 스페인 작업실에서 그려진 신작과 미디어 아트 작품 등이 최초 공개되는 등 10여점의 작품이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고단한 현실, 각박한 일상을 사는 현대인들이 내 그림을 통해 행복감을 얻기를 바란다"는 에바 알머슨의 전시 의도가 코로나19로 힘겨워하는 한국 관람객들에게 다시 희망을 전할 지 주목된다.
올려 0 내려 0
최연봉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립현대미술관, 《판화, 판화, 판화》전 개최 (2020-05-13 09:54:46)
성북구, 총지종과 '성북구립 석...
서울시향이 전하는 하이든과 베...
예술의전당, 교민 및 외국인 위...
정부 3차 추경안 의결 '신속, ...
통합당 국회 복귀, 주호영 '원...
성북구 '표고버섯 키우기', 어...
'행복전도사' 에바 알머슨이 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