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07월05일 15시20분 ]
 


【세상이야기 = 임동현 기자】 서울 성북구의 '표고버섯 키우기'가 어르신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성북구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르신들이 느낄 실내생활의 답답함과 심리적 불안, 우울감을 해소하기 위해 표고버섯 키우기 키트를 제공하고 있다. 표고버섯 키우기 키트 나눔은 성북구와 시립성북노인종합복지관(관장 송향숙)이 손잡고 진행하고 있으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 어르신 20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키트를 제공받은 어르신들은 표고버섯을 키우는 과정에서 성취감을 느끼고 삶의 활력을 찾았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으며, 키운 표고버섯을 이용해 음식을 만들어 먹음으로써 일상의 소소한 즐거움과 건강한 식재료를 통해 영양을 챙기는 일거다득의 효과를 누리고 있다.

어르신의 표고버섯 키우기는 생활지원 케어와 함께 진행한다. 담당 생활지원사가 표고버섯을 잘 키울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하는 것부터 시작해 정기적인 방문을 통해 공통의 주제로 대화를 나누면서 안부 확인과 정서적 안정 독려까지 연계한다.
 
한편 성북구는 코로나19에 취약한 어르신들의 감염예방을 위해 비대면식 안부확인 및 말벗, 일상생활지원, 서비스연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지원하고 있다.

(사진=성북구)
올려 0 내려 0
임동현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남산국악당 '젊은국악 단장 제작공연', 네이버TV 온라인 중계로 본다 (2020-07-11 16:19:52)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내년 9월로 연기 '코로나19, 휴관 영향' (2020-07-05 00:15:28)
여흥이 봉사단, 「나누쉐어(sha...
제29회 경기도장애인축제한마당...
양평군, 제3차 지역균형발전사...
재단법인 세미원, 4월 29일부터...
양평군, 군민회관 교통환경 개...
종합청렴도 족집게 과외 받으러...
여주북내적십자봉사회 신규결성...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