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04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공연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남산국악당 '춘영 콘서트' 10월 대면 공연
등록날짜 [ 2020년10월24일 13시19분 ]
 

【세상이야기 = 최연봉 기자】서울남산국악당의 '2020 한옥 콘서트 <춘영 콘서트>가 지난달 19일부터 이달 31일까지 매주 토요일 저녁(총 5회), 남산골한옥마을 김춘영 가옥에서 진행 중이다.

특히 9월(1, 2회) 공연은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격상으로 온라인 녹화 중계되었지만, 10월(3, 4, 5회) 공연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완화됨에 따라 정상적인 대면 공연 진행이 확정되었다. 

‘한옥 콘서트’는 남산골한옥마을 전통가옥 속 전통음악을 선보이는 여유와 풍류 콘셉트로 많은 사랑과 호평을 받은 서울남산국악당 대표 기획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기존 콘셉트와 달리, 남산골한옥마을 <남산골 야시장>과의 통합운영을 통해 새롭게 선보인다. 

방문객들이 잘 몰랐던 ‘김춘영 가옥’ 내부를 활용하고, 국악을 기반으로 새로운 음악적 시도를 선보이고 있는 신진 아티스트들 국악의 새로운 방향성을 음악과 공연을 통해 보여주고. 야시장 관람객들도 함께 공연을 관람할 수 있어 전통을 향유할 수 있는 폭을 넓혔다.

이번 공연은 거문고·가야금 듀오 ‘리마이더스’를 시작으로, 조선 후기 선비들의 노래 정가(正歌)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정가앙상블 Soul지기’, 힙합 DJ ‘재즈말’과 피리 연주자 ‘시네’의 듀오 ‘팥(POTT)’, 피리·전자음악 연주자 ‘목기린’, 전통 타악과 관악을 현대적으로 풀어낸 ‘원초적음악집단 이드’ 총 다섯 개의 국악 공연단체가 참여했으며, 동시대에 활동하고 있는 전통 신진 아티스트들의 작품 성향을 고려하고 앞으로의 전통까지 내다볼 수 있는 음악으로 엄선하여 구성했다.

9월 진행된 ‘리마이더스’, ‘정가앙상블 Soul지기’의 공연은 네이버TV ‘서울남산국악당’ 채널, 유튜브 ‘남산골한옥마을’ 채널을 통해 일주일간 오픈된 바 있으며 17일부터 다시 시작되는 10월 공연은 대면 공연으로 진행되어 정가·거문고·피리 등 그간 쉽게 접하지 못했던 전통 악기를 현장에서 즐길 수 있다.

<춘영 콘서트> 티켓은 야시장 내부 환전소 ‘야미샵’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1만 원이다. 이 티켓으로 오후 7시부터 8시까지 진행되는 스탠딩 코미디 쇼 <만담 패거리>와, 오후 8시 반부터 9시 반까지 진행되는 <춘영 콘서트>를 모두 즐길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남산골한옥마을·서울남산국악당 통합 홈페이지(www.hanokmaeul.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려 0 내려 0
최연봉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젊은 희망과 생동의 춤 잔치 (2020-10-30 09:00:47)
보성소리 전통 배인 강산제 '심청가'의 멋 (2020-10-21 11:49:26)
나무숲세움터 대안학교 '양평 ...
여주시 산북면 지역사회보장협...
여주시, 도자기 축제 대비 CCTV...
양평군 영상미디어센터 공식 개...
흥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
여주시사, 시민과 함께 만든다....
2024 여강길걷기축제 ‘천년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