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1년03월01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무상 대여 전시 <예술로路:온> 시범 운영 … 약 30여 점의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 소장품으로 구성
등록날짜 [ 2020년11월18일 09시57분 ]
▲ 서헌강, 경복궁, 2009년작, 피그먼트 프린트, 90(h)x135(d)cm,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 소장 (사진제공 = 국립현대미술관)

 【세상이야기 = 임동현 기자】 국립현대미술관이 미술은행 소장품으로 문화 소외지역을 찾아가는 무상 대여 전시 <예술로路:온> 사업을 전국 3곳에서 시범 운영한다.

<예술로路:온>은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이 올해 처음 시범 운영하는 예술 나눔 사업으로 문화 소외지역 주민들이 일상의 공간에서 수준 높은 문화예술을 누릴 수 있도록 전문가들이 작품임차 및 전시 컨설팅과 실행을 돕는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국공립 미술관이 부재한 경북지역의 초・중학교 가운데 상주중앙초등학교, 인평중학교가 참여하며,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의 작품을 임차한 이력이 없는 경상남도 공군 제8357부대도 함께한다. 

약 30여 점의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 소장품으로 구성된 이번 사업은 오는 23일부터 1년간 진행된다. 시범 운영 이후 전국범위로 확대될 예정이며 작품 보험료, 운송, 설치 및 철거비 등 대여에 소요되는 모든 비용을 국립현대미술관에서 지원한다.

국립현대미술관 측은 “학교에는 교과과정(문학, 지역, 조형 요소 등)과 연계된 미술작품을 대여해 현대미술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확장 기회를 마련하고, 군부대에는 예술적 사고기회를 부여하는 미술작품을 대여해 장병들의 문화적 갈증 해소와 정서함양, 생활공간 내 생기 증진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지난 2005년 미술작품의 구입과 대여·전시 등을 통한 미술문화 발전 도모와 국내미술 시장의 활성화 및 국민의 문화 향유권 신장을 위해 설립된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은 매년 우수한 작품을 구입해 왔으며 현재 회화, 조각, 공예, 판화, 설치, 사진 등 소장품 3,800여 점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미술은행 소장품은 공공기관 및 기업, 해외 공관 등에 대여·전시되어 국내 미술문화의 대중화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세상이야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임동현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정희와 '세한도', 인간과 예술을 이해해보자 (2020-12-07 11:09:24)
평면을 대하는 새로운 방식 (2020-11-11 15:04:55)
'코로나 위기에도 한류 콘텐츠 ...
‘복지사각지대’ 직접 찾아 나...
한국 전통 자수의 맥을 이은 한...
그래도 영화는 계속된다!...
양평대교에서 남한강으로 40대 ...
전국 팔도 민요와 만담으로 코...
성북구립미술관 , 문체부 '공립...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