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영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09월26일 02시46분 ]

【세상이야기 = 임동현 기자】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가 올해부터 축제의 장을 영화의전당에서 확장시킨다. 


그동안 영화제 기간 동안 해운대 해변에 세워졌던 비프빌리지의 무대가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부터 영화의전당으로 이동한다. 지난 몇 년간, 영화제 기간에 닥친 태풍으로 영화제 구조물 피해와 그로 인한 관객서비스 부실화 그리고 협찬사들의 부스 피해가 막대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이번 공간 이동의 핵심은 축제의 장을 영화의전당으로 집중시키는 동시에 익숙한 공간을 새롭게 변모시키는 부산국제영화제의 노력이라고 할 수 있다.


지금까지 해운대 비프빌리지에 오픈토크, 야외무대인사, 핸드프린팅이 진행되고 협찬사들의 홍보 공간들이 자리잡고 있었다. 영화의전당은 초청작들의 상영공간으로 주로 활용되었던 것이 사실이다.


이렇게 분산되었던 영화제 행사 공간과 상영 공간을 영화의전당으로 집약시키고, 홍보부스를 비롯한 다양한 행사들도 마련한다. 2011년 부산국제영화제를 위해 건립된 영화의전당은 영화제의 매혹적인 시공간 경험을 열린 공간이 주는 힘으로 확장시켜 영화제의 또다른 상징으로 거듭날 것이다.


또한 부산국제영화제는 향후 이곳에 조성될 ‘월드시네마 랜드마크’와 영화의전당 광장을 연계하여 센텀시티 시대를 새롭게 열고자 한다.


오는 10월 3일에 개막해 10월 12일까지 개최되는 부산국제영화제는 영화의전당의 애칭인 순우리말 ‘두레라움’이 뜻하는 대로 함께 모여 영화의 모든 것을 즐기는 자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임동현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식 공연 (2019-09-29 02:55:17)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 폐막식 사회자 배우 태인호, 이유영 선정! (2019-09-24 01:54:44)
연천군, 마을교육공동체 정책 ...
여주시 발전방향 구상 및 제시...
양평군, 자매도시 중국 조장시 ...
2024 연천군수기 장애인 한마음...
양평군, 대한민국 100대 명산 ...
울릉군 새로운 상징물(New CI) ...
여주시 고구마 캐릭터, 명물이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