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5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미디어 작품전 '돌아온 미래', 27일까지
등록날짜 [ 2020년12월16일 10시20분 ]
 

【세상이야기 = 한빛 기자】 국립현대미술관이 오는 27일까지 서울 경내 외부 문화재인 종친부 공간에서 미디어 작품전 <돌아온 미래>를 개최한다.

<돌아온 미래>는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의 소장품을 보다 다양한 형태로 나눌 수 있는 기회이자 코로나19 확산으로 휴관 중인 상황에서 야외 전시를 통해 관객들에게 위로와 휴식을 선사하는 목적으로 진행됐다. 

미술은행 소장품인 작가그룹 꼴라쥬플러스(col.l.age+ 장승효&김용민)의  <Hypnagogia>(2016)는 ‘꿈과 현실, 실재와 환상이 교차하는 상태’의 뜻으로 정해진 길을 향해 끊임없이 날아가는 나비의 여정을 과거와 현재, 서로 다른 문화가 중첩되는 화려한 이미지로 보여주는 작품이다.

종친부 야외에서 최초로 관람객을 맞이하는 이번 전시는 가로9m, 세로3m의 대형 미디어 설치로 미술관 외부에서 관람객에게 시공간을 넘나드는 시각적 경험을 제공한다.

또 기존 소장품 외 새롭게 선보이는 미디어 큐브 <Super Nature>(2020)는 전 세계적 의제인 환경, 생태, 지구를 소재로 인간성의 회복, 자연에 대한 인식 전환이라는 화두를 던지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는 우리 미래의 지속가능성을 이야기한다. 

국립현대미술관은 "두 작품을 통해 관람객은 코로나19 위기를 계기로 자연과 인간의 관계, 이를 통한 사회적 연대와 교감의 중요성을 되새겨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국립현대미술관)
 
올려 0 내려 0
한빛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올림픽이 바꾸어 놓은 우리의 풍경, 우리의 문화 (2020-12-26 10:41:17)
김정희와 '세한도', 인간과 예술을 이해해보자 (2020-12-07 11:09:24)
여흥이 봉사단, 「나누쉐어(sha...
제29회 경기도장애인축제한마당...
양평군, 제3차 지역균형발전사...
재단법인 세미원, 4월 29일부터...
양평군, 군민회관 교통환경 개...
종합청렴도 족집게 과외 받으러...
여주북내적십자봉사회 신규결성...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