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1년03월07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12월28일 17시10분 ]
 

【세상이야기 = 김혜림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산‧학‧연‧관(産‧學‧硏‧官)이 협력해 새로운 지역관광 콘텐츠 혁신 생태계 조성을 목적으로 하는 지역관광 혁신 프로젝트를 내년 1월 24일까지 공모한다.

지난 2019년부터 시작된 이 사업은 기존 산‧학‧연‧관 협력이 대체로 1회성에 그치는 관행을 지양하고, 보다 실행가능하고 지속가능한 협력체계 구축 기반의 프로젝트 발굴과 육성을 지원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공사는 올해 총 6개 내외의 프로젝트를 선정, 최소 7천만원에서 최대 9천만원의 사업화 지원금과 전문가 컨설팅 및 우수사례 홍보마케팅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오는 2021년부터는 지원항목과 기간을 ‘신규‧계속‧성장’ 3단계로 분류했다. 신규단계(1년차)와 계속단계(2년차)에는 직접 예산지원을, 성장단계(3년차)에는 사업홍보, 교육 및 컨설팅 등 간접적 지원을 최대 3년 간 받을 수 있다. 단, 1년마다 연말 성과평가를 통해 추가지원 여부를 결정한다.

응모하려면 기업, 대학, 연구소, 공공기관 중 2개 이상이 참여하는 컨소시엄 사업단을 구성해야 하며, 서울과 제주 지역은 제외된다. 프로젝트 부문은 4개 사업유형(관광자원, 관광상품, 관광서비스, 관광제도) 중 1개를 선택해 신청하며, 주제 제한은 없다.

공사는 오는 1월 7일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한 사업설명회를 온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참가하려면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jobkto@knto.or.kr)로 1월 3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설명회 및 공모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사 누리집(kto.visitkorea.or.kr)의 ‘공고/공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려 0 내려 0
김혜림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박양우 '코로나 지친 국민에게 문화 통한 위로' (2021-01-01 13:32:44)
문체부 '집콕 문화생활 연말연시 특집' 운영 '비대면 문화 확인' (2020-12-20 21:41:34)
제22회 전주국제영화제 공식 포...
잊혀진 밤섬의 기억, 미학적 이...
문체부 해문원 '그래도 삶은 계...
홍상수 '인트로덕션' 베를린영...
[lifestory photo] 학교에서도 ...
[lifestory photo] 설레는 학교...
[lifestory photo] 2021학년도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