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1년03월07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1년01월23일 17시32분 ]
 

【세상이야기 = 한빛 기자】국립극장(극장장 김철호)이 지난 21일부터 공식 유튜브를 통해 외국인 대상 전통공연예술 온라인 강의 영상 ‘레츠 국악(Let’s Gugak)’을 공개했다. 

국립극장 ‘외국인 국악아카데미’는 한국 문화에 관심있는 외국인들이 전통공연예술을 직접 익히면서 그 속에 담긴 정서를 느끼고 한국에 대한 친밀도를 높이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2013년 신설 이후, 매년 100여 명의 외국인 수강생이 참여하며 꾸준한 인기를 보였다. 

기존에는 국내 거주 외국인을 대상으로 대면 강의를 진행했지만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레츠 국악’이라는 이름으로 온라인 영상 콘텐츠를 처음 선보이게 됐다. ‘레츠 국악’은 사물장구‧판소리‧한국무용 총 3개 분야의 교육 영상을 매주 1편씩 공개한다. 

첫 번째 주제는 '사물장구'로 국립국악관현악단 연제호 단원이 사물놀이의 개념, 장구채 잡는 법, 간단한 장단 등을 세 차례에 걸쳐 쉽고 친근하게 설명할 예정이다. 

2월 10일 선보이는 ‘판소리’를 주제로 한 강의 영상은 소리꾼 문수현이 강사로 참여하며 ‘외국인 국악아카데미’ 이전 수강생들이 학습도우미로 출연해 그동안 갈고닦은 판소리 실력을 뽐낼 예정이다. 

또 3월 4일 공개하는 ‘한국무용’ 강의 영상은 댄스앤미디어연구소 연구원이자 무용수인 유화정이 강사로 나선다. 

분야별로 3편씩 선보이는 이번 영상은 한국 전통문화에 관심 있는 외국인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영어 자막을 제공한다.

(사진=국립극장)
올려 0 내려 0
한빛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코로나 위기에도 한류 콘텐츠 소비 증가, 온라인 모바일 접촉' (2021-01-28 17:48:35)
문화전시 안내 로봇 '큐아이', 비대면 문화해설 서비스 지속 (2021-01-23 14:30:05)
제22회 전주국제영화제 공식 포...
잊혀진 밤섬의 기억, 미학적 이...
문체부 해문원 '그래도 삶은 계...
홍상수 '인트로덕션' 베를린영...
[lifestory photo] 학교에서도 ...
[lifestory photo] 설레는 학교...
[lifestory photo] 2021학년도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