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공연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 문화에 빠진 외국인 위한 전통공연예술 온라인 강의 영상 ‘레츠 국악(Let’s Gugak)’
등록날짜 [ 2021년01월21일 11시24분 ]

▲ ‘레츠 국악(Let's Gugak)’ 한국무용 편 한 장면 (사진제공 = 국립극장)

 

세상이야기 = 김혜림 기자국립극장은 외국인 대상 전통공연예술 온라인 강의 영상 레츠 국악(Let’s Gugak)’을 오늘(21)부터 국립극장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다.

 

국립극장 외국인 국악아카데미프로그램을 영상에 담은 콘텐츠로, 한국 전통공연예술을 친근하게 배울 수 있고, 한국 문화에 관심 있는 외국인들이 전통공연예술을 직접 익히면서 그 속에 담긴 정서를 느끼고 한국에 대한 친밀도를 높이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2013년 새롭게 만든 뒤, 매년 100여 명의 외국인 수강생이 참여하며 꾸준한 인기를 보였다. 기존에는 국내 거주 외국인을 대상으로 대면 강의를 진행해왔으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레츠 국악(Let’s Gugak)’이라는 이름으로 온라인 영상 콘텐츠를 처음 선보이게 됐다.

 

이번 콘텐츠는 사물장구판소리한국무용 총 3개 분야의 교육 영상을 매주 1편씩 공개한다. 첫 번째 주제는 사물장구이다. 국립국악관현악단 단원 연제호가 오늘(21)부터 사물놀이의 개념, 장구채 잡는 법, 간단한 장단 등을 세 차례에 걸쳐 쉽고 친근하게 설명할 예정이다. 이어 오는 210일에는 판소리를 주제로 한 강의 영상이 공개된다. 소리꾼 문수현이 강사로 참여하며, ‘외국인 국악아카데미이전 수강생들이 학습도우미로 출연해 그동안 갈고닦은 판소리 실력을 뽐낼 예정이다. 그리고 34일에 공개하는 한국무용강의 영상은 댄스앤미디어연구소 연구원이자 무용수인 유화정이 강사로 나선다.

 

분야별로 3편씩 선보이는 이번 영상은 한국 전통문화에 관심 있는 외국인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영어 자막을 제공한다.

 

 

올려 0 내려 0
김혜림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새해 복을 기원하는 우리 춤 한마당이 찾아온다. (2021-01-28 10:01:59)
서울남산국악당, "코로나 블루를 위로하다“ (2021-01-20 09:42:38)
여주시자원봉사센터 상반기 자...
옥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
전진선 군수, “명품 물 맑은 ...
전진선 군수, 양평물맑은시장 ...
전진선 군수, 정책자문단 회의...
양평군립미술관 봄 기획전시...
양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