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1년03월01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공연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설 연휴 펼쳐지는 풍성한 우리 춤 잔치 국립무용단 명절기획 ‘새날’ … 전통 춤사위에 현대적인 감각이 어우러져
등록날짜 [ 2021년01월28일 10시01분 ]
(자료제공 = 국립극장)

【세상이야기 = 김혜림 기자】 국립무용단은 명절기획시리즈 ‘새날’을 오는 2월 11일부터 13일까지 하늘극장에서 공연한다. 

2021년 신축년(辛丑年) 새해를 맞아 모두의 행복을 기원하는 풍성한 우리 춤 잔치로 펼쳐진다. 명절 연휴, 색다른 문화나들이를 즐기고 싶은 이들을 위해 준비했다. 

국립무용단 ‘새날’은 총 7개의 소품을 엮어 선보이며, 오랜 기간 사랑받아온 국립무용단의 소품 레퍼토리와 손인영 예술감독과 단원들이 새롭게 창작한 춤으로 구성된다. 

이번 공연은 밝은 기운을 기원하는 의식무 손인영・김미애의 ‘액막이’로 시작된다. 한 해의 평안과 안녕을 기원하는 전통 의식에서 착안한 작품으로, 왕무당의 독무부터 화려한 군무까지 신비로운 음악이 어우러져 한 편의 드라마를 만들어낸다. 

이어지는 3편의 춤은 전통 악기를 다양한 방식으로 접목해 우리 춤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준다. 박재순의 타악 군무 ‘태’는 웅장하고 역동적인 북의 울림으로 인간과 자연의 생명을 깨우는 모습을 표현한다. 

송지영의 ‘당당’은 맑고 영롱한 방울 소리에 복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여성 춤의 섬세함과 강인한 에너지를 선보인다. 손인영의 ‘아박무’에서는 정세를 논하는 대신들의 힘겨루기를 현대적으로 재구성해 박력 넘치는 춤사위를 펼친다.  

공연의 후반부는 한국인의 흥 넘치는 놀이문화에서 영감을 받은 작품으로 구성된다. 소고의 명쾌한 겹가락에 힘찬 안무가 더해진 정관영의 ‘평채소고춤’, 풍류를 아는 선비들이 고고한 자태와 품위를 마음껏 뽐내는 황용천의 ‘한량’이 이어진다. 

‘새날’의 대미는 국립무용단 예술감독 손인영과 훈련장 정길만이 공동 안무한 ‘윷치기놀이’가 장식한다. 대형 윷판으로 꾸며진 무대 위에서 흥 넘치는 명절을 그려낸다. 

‘새날’의 협력연출을 맡은 정종임은 원형인 하늘극장의 특성을 한껏 살려 무대와 관객이 긴밀하게 호흡하며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을 준비 중이다. 또한 예인집단 ‘아라한’이 사물 연주를 맡아 생동감 넘치는 음악을 들려줄 예정이다. 

국립무용단은 ‘새날’을 명절 연휴를 맞아 선보이는 만큼 풍성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소띠 관객을 위한 ‘소띠 할인’과 3인 이상 가족을 위한 ‘가족 할인’ 등을 통해 30퍼센트 할인가에 예매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국립무용단은 60년 가까이 이어져 온 국립무용단의 ‘루틴’인 ‘국립기본’을 영상으로 재해석한 ‘무용영상 : 희망의 기본’을 설 연휴 기간 온라인으로 선보인다. 

‘국립기본’은 고(故) 송범 국립무용단 초대 단장이 무용수들의 기초 훈련과 몸풀기 목적으로 만든 전통 춤사위 모음이다. 국립무용단은 극장을 직접 찾지 못하는 관객들을 위해 이번 영상을 기획했으며, 오는 2월 11일부터 13일까지 국립극장 공식 유튜브를 통해 상영한다.   





 

 

 

 


  

 





<저작권자 ⓒ 세상이야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김혜림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자람과 배명훈, 판소리와 SF의 앙상블 (2021-02-11 11:57:54)
영상으로 만나는 국립극장 외국인 국악아카데미 (2021-01-21 11:24:29)
'코로나 위기에도 한류 콘텐츠 ...
‘복지사각지대’ 직접 찾아 나...
한국 전통 자수의 맥을 이은 한...
그래도 영화는 계속된다!...
양평대교에서 남한강으로 40대 ...
전국 팔도 민요와 만담으로 코...
성북구립미술관 , 문체부 '공립...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