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1년03월07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술국치의 아픔과 숭고한 희생의 역사를 담은 현장 … 설 명절 앞두고 마무리 공사 진행사항 점검
등록날짜 [ 2021년02월10일 19시38분 ]

(사진제공 = 남양주시청)  

 

세상이야기 = 오수정 기자조광한 남양주시장이 10일 관계 공무원, 남양주도시공사 관계자와 함께 오는 3월 개관을 앞두고 막바지 공사가 한창인 ‘Remember1910’의 공간별 공사 진행사항을 점검했다.

 

먼저 조 시장은 이석영미디어홀에 설치된 대형스크린 화면을 점검하고, 이석영 선생 6형제와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후손 6명이 손을 마주잡은 형상의 빛을 잇는 손이라는 작품이 전시될 공간이 포토존으로 적합한지 확인하기 위해 직접 사진 촬영을 하며 일일이 체크했다.

 

이어 조 시장은 도시공사 관계자로부터 컨퍼런스 룸의 가구배치 계획에 대해 보고 받고 역사법정에 새로 설치한 판사석 및 죄수석 등의 배치 등을 꼼꼼히 확인한 후 친일파 수감감옥, 다목적홀, 카페 공간을 차례로 둘러보며 전반적인 공사 진행 상황과 시설 유지방안 등에 대해 관계자들과 의견을 교환했다.

 

조 시장은 가구 등 내부시설물을 적정하게 배치해 이동하는 가운데 불편이 없도록 동선을 철저히 점검하고, 제작비는 최대한 절감하되 최선의 결과물이 나올 수 있도록 고민하라고 하며, “역사공간인 만큼 철저한 고증을 거치고, 방문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해설방안도 검토할 것을 당부했다.

 

현장 점검을 마친 조 시장은 사업을 대행하고 있는 도시공사 관계자에게 막바지 공사로 고생이 많다고 격려하며,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마무리해 줄 것을 주문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이석영 광장‘Remember1910’이 남양주 3대 축 가운데 가장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이석영축의 시작인 만큼 이석영 선생의 헌신과 독립투쟁의 역사를 오롯이 담아내고, 시민들이 편하게 쉬면서 역사와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할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오수정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양평대교에서 남한강으로 40대 여자 투신 (2021-02-13 13:33:52)
양평군민회관이 양평도서문화센터로 (2021-01-30 14:06:15)
제22회 전주국제영화제 공식 포...
잊혀진 밤섬의 기억, 미학적 이...
문체부 해문원 '그래도 삶은 계...
홍상수 '인트로덕션' 베를린영...
[lifestory photo] 학교에서도 ...
[lifestory photo] 설레는 학교...
[lifestory photo] 2021학년도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