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17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남양주시 진접읍, ‘복지천사함’ 설치 및 운영 실시 … 창구 방문이 어려운 취약계층을 배려한 제도
등록날짜 [ 2021년02월18일 17시01분 ]

 
 【세상이야기 = 오수정 기자】 남양주시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가 18일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 사업의 다양한 경로를 마련하기 위해 진접읍에 소재한 백병원 및 행정복지센터 내 ‘복지천사함’을 설치하고 운영에 나선다고 밝혔다.
 
‘복지천사함’은 위기 상황에 처한 이웃을 보다 적극적으로, 상시 발굴하기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발굴・홍보분과 추진으로 진행됐으며 주변에 복지 상담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의 인적 사항을 주민들이 직접 ‘복지천사함’에 적어 넣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특히 복지천사함은 디지털 정보에 미흡한 복지 정보 소외계층이나 고령・개인 사정 등으로 창구 방문이 어려운 취약계층을 배려한 제도로, 지역사회 주민과 함께 비수급 위기가구를 적극 발굴하고 주변 이웃의 위기 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하는 데 촉매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만호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주변을 둘러보면 관공서 문턱을 넘기 어려워하거나 정보를 모르는 주민들이 생각보다 많다. ‘복지천사함’을 통해 주민들이 복지 서비스를 좀 더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고, 주민들이 주변을 둘러보며 서로를 돌볼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이에 이상운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장은 “우리 센터에서 설치한 복지천사함이 부엉이 모습을 하고 있다. 부엉이가 숲의 ‘밤의 제왕’으로 불리는 것처럼, 복지천사함도 ‘복지 제왕’으로 활약해 제 역할을 톡톡히 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는 담당 공무원이 매일 ‘복지천사함’을 개봉해 대상 가구를 확인하고, 대상자 상담 후 면밀한 검토 과정을 거쳐 가구별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세상이야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오수정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울릉군 대형카페리선 도입 정상화 건의 (2021-03-07 17:06:47)
또다시 드러난 軍경계실패 (2021-02-17 17:24:15)
양평군, ‘양평다움’ 찾기 프...
양평군, 양평형 관광상품개발 ...
양평군, 매력양평살이의 첫걸음...
“제8회 여주흥천남한강벚꽃축...
양평군, 세미원-두물머리 잇는 ...
여주시,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
양평군 보건소, 은빛대학 ‘건...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