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19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1년04월29일 17시27분 ]
 

【세상이야기 = 임동현 기자】 서울 강북구가 지난 28일 구립 사회적경제지원센터의 문을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민관이 협력과 연대로 사회적경제 조직을 지원하는 공동체 공간으로 지역에 있는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사회적경제 주체를 하나로 통합하는 구심점 역할을 맡는다.

센터는 사회적경제 기업이 자생력을 갖고 지속 성장하는 데 무게중심을 두며 경영상담 지원, 제품 판로개척, 맞춤형 경제교육, 사회적경제조직 간 연계망 활성화 프로그램 등으로 이를 구체화한다. 

또 골목 경제와 사회적경제의 동반 상승효과 꾀하는 지역특화 사업도 발굴한다.

건물은 우이신설 도시철도 삼양사거리역 근처(삼양로 47길 5)에 지하 1층~지상 4층 규모(663.58㎡)로 들어섰다. B1‧1‧2층은 계단식 강의장, 회의실, 입주사무실, 3‧4층은 창업보육실, 공유공방, 커뮤니티실 등으로 꾸며졌고 옥상에는 하늘정원이 조성됐으며 입주사무실 등에는 사회적기업이 둥지를 튼다.

강북구는 지난 2019년 낡은 폐목욕탕을 매입하고 새 단장에 나서며 굴뚝을 보존하는 등 목욕탕 옛 정취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게 했다. 이달 공사를 마치고 일자리 창출, 주거환경 개선, 생활안전, 청년 분야의 관내 입주기업과 예비창업자를 선정했다. 

기업은 2년간 낮은 임대료로 사무공간을 마련하고 예비창업자는 창업보육실에서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한 사업 구상을 펼친다. 입주기간은 재심사를 거쳐 한 차례 연장 가능하다.
 
올려 0 내려 0
임동현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우리의 우수 작품을 세계로 '트래블링 코리안 아츠' (2021-05-08 18:30:25)
성북구 치매안심센터, 힐링숲속여행 '숨쉬다' 운영 (2021-04-29 17:16:46)
경기도, 양평군서 경기 동부 so...
여주시농업기술센터, 향기요법...
여주시, ‘찾아가는 참전호국 ...
양평FC, 끈기와 열정으로 이뤄...
황순원문학촌 소나기마을,‘전...
제3회 양평 몽양컵 전국 유도대...
함께라면! 느려도 괜찮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