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1년07월30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8회 대한민국 신진연출가전, 다음달 성수아트홀
등록날짜 [ 2021년05월23일 08시02분 ]
 【세상이야기 = 임동현 기자】 제8회 대한민국 신진연출가전이 오는 6월 3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성동구 성수아트홀에서 열린다.

사) 한국연출가협회와 성동문화재단이 주최하는 대한민국 신진연출가전은 만 39세의 젊은 연출가들의 젊은 연출가들을 대상으로 소극장을 벗어나 보다 더 큰 무대에서 제작할 기회를 제공하며 젊은 연출가들의 역량을 확장시켜왔다.

사)한국연출가협회의 ‘젊은 연출가 육성’이라는 창립취지와 성동문화재단의 ‘창작자 중심의 인큐베이팅’이라는 의지가 맞아떨어져 지난 2014년부터 꾸준히 공동주최사업으로 이어져오고 있는 신진연출가전은 지난 3월에 공모를 시작으로 총 39명의 연출가가 서류심사를 통과하여 4월 1차 발표심사와 인터뷰 심사를 거쳐 최종 3명을 선발했다. 

여기에 지난해 밀양공연예술축제 차세대연출가전에서 신진상을 수상한 안민열 연출의 작품까지 더해서 총 4개의 작품이 6월3일부터 27일까지 매주 목, 금, 토, 일 각각 4회씩 공연하며 경합을 벌일 예정이다.
 

(왼쪽 위부터 시계 방향으로) 안민열 연출가, 유명훈 연출가, 김미란 연출가. 채수욱 연출가 (사진=플레이티켓)


안민열 연출의 <변신-호모 그레고리아>(연극저항집단 백치들, 6.3~6일)은 카프카의 <변신>을 바탕으로 한 작품으로 벌레로 바뀌었음에도 출근을 강요당하는 '그레고르 잠자'를 통해 타인들의 소리가 폭력으로 변하고 존재를 잃어버리는 현실을 보여주며 유명훈 연출의 <시지프의 돌>(극단 시지프, 6.10~13일)은 알베르 카뮈의 에세이인 <시지프 신화>를 극화해 '부조리의 감수성'을 이야기한다.

김미란 연출의 <#야옹>(프로젝트 챠큭, 6.17~20일)은 서로에게 굳게 닫혀있는 가족이 고양이와 마주하며 벌이는 한바탕 소동을 그리며 채수욱 연출의 <Be>(창작집단 오늘도 봄, 6.24~27)는 거대하고 불가해한 세계에 목적없이 던져진 인간의 위태로움과 무력감을 표현한 작품이다.

매주 토요일 공연 후에는 관객과의 대화를 진행해 젊은 창작자들과 관객들 사이의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며 공연이 끝난 후 6월 30일에 작품상과 연출상, 남녀 연기상, 무대미술상 등을 시상할 예정이다. 

공연은 한국메세나협회의 2021 기업과 예술의 만남 활성화사업으로 진행되며 성동문화재단 홈페이지와 플레이티켓 인터파크를 통해 예매가 가능하다.
올려 0 내려 0
임동현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양평군, 부부행복 세미나 '쥬아주아 두리쥬아' 캠프 성료 (2021-05-24 11:46:41)
베니스비엔날레 국제건축전 한국관 개막 "새로운 다중적 연대 구축" (2021-05-22 09:39:37)
[제2탄] 양평군의회 언론 홍보...
양평군, 군민과 함께하는 쾌적...
양평군, 언택트 반짝반짝 치아...
양평군,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양평군립미술관, 미술여행 여름...
[lifestory photo] 누구를 위한...
[lifestory photo] 두 얼굴의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