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5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세계 최초 도농복합 '디지털트윈', 3차원 도시모델 플랫폼 구축
등록날짜 [ 2021년06월10일 12시17분 ]
 

【세상이야기 = 김혜림 기자】 양평군이 지난 7일 '스마트시티 IN 양평 플랫폼 구축 사업'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착수보고회에는 정동균 양평군수, 전진선 양평군의회 의장, 방성배 한국국토정보공사 경기지역본부장을 비롯해 관련 부서장 및 경기도청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양평군은 한국국토정보공사(LX)와 위탁협약으로 세계 최초의 도농복합 ‘디지털트윈’을 구축하는 사업으로 디지털 신기술인 디지털트윈과 지적‧공간‧행정정보 기반의 스마트시티 서비스를 고려한 3차원 도시모델 플랫폼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주거, 복지, 안전, 교통, 환경 등 다양한 사회문제를 예측하고 대응하기 위한 시뮬레이션 시스템을 도입하여 주민참여, 동반성장, 군민과 함께 지속가능한 스마트도시 건설을 위한 기반 사업으로 추진된다.

주요 사업 내용은 양평군 전역의 3D 도시모델 구축, 주요 건축물 3D 실내정보 구축, 디지털트윈 기반의 스마트행정지원 서비스, 3차원 대민지도 서비스, 언택트 문화관광 체험 서비스 등 개발 및 AI 기반의 공간정보 분석 시스템 고도화 사업이 추진되며, 주민 및 관련부서 인터뷰 등을 통하여 실제 양평군에서 적용 할 수 있는 스마트 솔루션을 도출하여 양평에 가장 최적화된 서비스를 적용할 예정이다.

정동균 양평군수(사진)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빅데이터, AI, 블록체인 등과 융합된 이번 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 군민들은 보다 안전하고, 행복한 양평을 만날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양평군)
올려 0 내려 0
김혜림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양평군, 배달특급 활성화 위한 '100원딜' 이벤트 실시 (2021-06-11 10:57:45)
양평군, 초등학생 대상 '포괄적 구강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2021-06-07 14:44:28)
여흥이 봉사단, 「나누쉐어(sha...
제29회 경기도장애인축제한마당...
양평군, 제3차 지역균형발전사...
재단법인 세미원, 4월 29일부터...
양평군, 군민회관 교통환경 개...
종합청렴도 족집게 과외 받으러...
여주북내적십자봉사회 신규결성...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