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3월3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울릉군, 공공미술프로젝트 『꿈꾸는 바다』우수 작품으로 선정 … 또 다른 울릉의 명물로 자리잡길 기대
등록날짜 [ 2021년06월10일 12시53분 ]
(사진제공 = 울릉군청)

【세상이야기 = 김한솔 기자】 울릉군 저동항 여객선터미널 부근에 설치된 공공미술프로젝트 <꿈꾸는 바다>가 경북 시・군 우수작품으로 선정됐다.

이번 공공미술프로젝트 사업은 예술인 일자리 제공 및 주민 문화향유 증진이라는 기본목표로, 코로나19로 단절된 예술과 사회의 관계 재정립을 위해 기초 226개소, 특별자치시 2개소 등 전국 228개소에서 추진됐다.

울릉군에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경상북도미술협회가 주관하여, 주민들과 지역미술인과 함께 장소 및 작품유형 등을 결정하였고, 공모로 선정된 35명의 작가팀이 제작・설치했다.
 
우수 작품으로 선정된 <꿈꾸는 바다>는 미술전문가로 이루어진 자문단으로부터 울릉도 지역적 특색이 가득한 바닷속 이야기를 잘 표현했으며, 관광객들의 울릉도 방문에 대한 인지도와 선호도를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제작되어 문화예술의 대중화에 크게 기여하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울릉군 김병수 군수는 “여러 작가님들의 노력으로 만들어낸 작품이 우수작품으로 선정되는 결실을 맺어 무엇보다도 기쁘다”며, “이번 작품을 잘 보존하고 가꾸어서 ‘꿈이 있는 친환경섬’의 명물로 자리 잡아 많은 관광객들이 울릉을 기억하고 다시 찾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세상이야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김한솔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매주 토요일, 양평 곳곳에서 재미있는 공연이 열린다 (2021-06-17 09:41:39)
양평군립미술관 '동네방네 예술가', 지역 작가와 주민의 어울림 (2021-06-04 11:25:33)
여주시자원봉사센터 상반기 자...
옥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
전진선 군수, “명품 물 맑은 ...
전진선 군수, 양평물맑은시장 ...
전진선 군수, 정책자문단 회의...
양평군립미술관 봄 기획전시...
양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