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1년10월21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성인봉함 함장과 울릉도를 지키는 118전대 남매 … 해군사관학교 연안실습의 일환으로
등록날짜 [ 2021년07월08일 13시34분 ]
(사진제공 = 해군1함대사령부)
【세상이야기 = 김한솔 기자】 해군 2600톤급 성인봉함 함장 안미영 중령(누나)과 성인봉이 있는 118전대에서 바다를 지키는 안승화 소령(동생) 남매가 ‘성인봉’에서 특별한 만남을 가졌다.

이번 만남은 8일 해군사관학교 연안실습의 일환으로 성인봉함이 성인봉이 있는 울릉도에 입항, 118전대를 방문하면서 이루어졌다. 

특히, 이번 만남이 특별한 이유는 ‘바다를 지키는 남매’ 모두가 ‘성인봉’과 특별한 인연이 있기 때문이다. 

누나인 안미영 중령은 지난해 7월 ‘성인봉함’ 함장으로 취임하여 ‘대한민국 해군 최초 여군 상륙함 함장’으로 바다를 수호하고 있고, 동생인 안승화 소령은 ‘성인봉’이 있는 울릉도에서 바다를 수호하고 있다.

두 사람은 2003년, 2005년에 해군 장교로 임관하여, 남매이자 전우로 대한민국 바다를 수호하고 있다.

안미영 중령과 안승화 소령은 “우리는 남매라는 관계를 떠나 서로에게 많은 응원과 격려를 해주는 전우이자 선후배”라면서, “앞으로도 ‘바다를 수호하는 남매 군인’이란 수식어에 부합할 수 있도록 더욱 서로를 의지하며 국가와 국민을 보호하는 자랑스러운 해군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해군사관학교 연안실습이란 생도 3학년들이 함정 기본 운용능력 배양 및 국내 작전해역 특성 및 합동작전 이해, 전사적지 방문을 통해 해군정신을 함양하는 훈련이다. 












 

 

 


  

 





<저작권자 ⓒ 세상이야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김한솔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양평군,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재해취약지역 현장점검 (2021-07-15 12:48:35)
양평군, 배달특급 활성화 위한 '100원딜' 이벤트 실시 (2021-06-11 10:57:45)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 발사...
양평군립미술관, 대지의 숨결전...
문화생활을 넘어 생활문화로......
대한민국 대표 한류 뮤지컬의 ...
울릉군, 학교로 찾아가는 교육...
클래식 음악으로 느끼는 가을의...
경기도 공공버스, 파업 철회...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