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DMZ를 주제로 작업한 38명의 작가와 회화, 조각, 설치, 공예 등 총 90여 점 전시
등록날짜 [ 2021년10월15일 11시31분 ]

▲ 미래비전을 제시하는 전시 ‘DMZ 이후, 대지의 숨결’展 포스터 (자료제공 = 양평군립미술관)


세상이야기 = 임동현 기자양평군립미술관은 올해로 개관 10주년을 맞이하여 현대의 우리 사회 코로나 상황을 이겨내고 미래비전을 제시하는 전시 ‘DMZ 이후, 대지의 숨결을 자연, 사람, 기억 등을 키워드로 해서 선보인다.

  

오늘 22일부터 1121일까지 열리는 이번 전시는 한국전쟁 뒤 70여 년의 세월 속에서도 전쟁의 아픔을 잊지 않고 살아가는 우리 가족들이 민족상잔의 비극으로 얼룩진 DMZ 이후의 생명 존중의 가치를 자연 친화의 생태환경 속에서 살아가고 있는 가족애의 모습을 담고자 했고, 군사분계선으로 깊게 갇혀진 전쟁의 상흔을 예술가들의 미학적 담론으로 밀착해 재해석한 결과물을 가지고 전시를 계획했다.

 

전시는 크게 4개의 공간에서 각각 다른 테마에서 먼저 슬로프 공간은 설치미술가들이 가족의 꿈과 미래의 희망을 독창적인 감성으로 표현해 보여주고, 21실에서는 자연 친화의 생태환경을 나타낸 작품들로 현시대의 아름다운 대지를 이룬 자연의 생명 작품들이 전시된다. 22실에서는 사람과 사람 즉, 생명존중의 삶의 가치와 존엄성에 대한 고찰을 질곡의 편린과 관계적 소통을 자아내는 다양한 작품들이 전시된다. 23전시실에서는 한국전쟁(아픔, 고통, 죽음, 이별, 파괴, 잔혹, 그리움)으로 기억된 잔상(殘像)들로 아직도 아물지 않은 전쟁의 트라우마를 시각적으로 담아낸 작품들로 구성됐다.

 

이번 전시는 미술관 누리집을 비롯해 미술관 공식 유튜브를 통해서도 미술관 온라인 전시가 관람 가능하며 오프라인 전시관람은 미술관 누리집의 전시관람 사전예약을 통해 미술관 입장이 가능하다. 사전예약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관람시간대를 14회차(회차별 50, 2일 단위 예약)로 나누어 별도의 회원가입절차 없이 예약 가능하다.

 

 

 

 

  

 

 

 

 

 

 

 

 

 

 

 

 

<저작권자 세상이야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임동현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中 투루판 지역 출토 당나라 관문서 최초 공개 (2021-06-14 11:09:55)
“설 명절은 선물도, 장보기도 ...
전진선 군수, 공직자들과 소통 ...
전진선 양평군수, 군정계획 설...
양평군립미술관 개관 12주년 기...
양평군, 금연지도원 위촉식 및 ...
전진선 양평군수, 종합장사시설...
양평군, 12개 읍면 맨발걷기길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