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2년11월28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2년10월05일 13시08분 ]
  여주시 대왕님표 여주쌀 미국 수출 출고식



세상이야기 = 박인영 기자】 전국 최초 쌀산업 특구인 대왕님표 여주쌀이 미국 수출길에 오르며 그 진가를 다시금 확인했다. 여주시는 지난 104일 여주시 점동면 통합 RPC에서 이충우 여주시장, 안치중 농업기술센터 소장, 통합RPC 대표 윤주병, 미국내 K-FOOD E-Commerce 1위 업체인 울타리몰 지사장 임양원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국 수출 출고식을 가졌다.

 

이번 수출은 지난 830일 울타리 USA와 미국, 캐나다 지역 총판 계약을 체결 하였으며 수출물량은 2022년산 진상 품종 초도 물량 7.2톤 이다.

 

울타리 USA는 미국내 12개 오픈매장을 가지고 있으며 온라인 판매를 위주로 1일 직배송을 원칙으로 하는 쇼핑몰업체로서 여주 쌀 수출길을 만든 신상곤 울타리몰 대표는 학창 시절 대학교 농촌 봉사활동으로 여주시에 다녀간 경험이 있으며 여주 쌀을 먹어봤는데 정말 맛있었다. 그 믿음으로 미국에 수출을 하게 됐고 교민들의 반응이 뜨거울 것이라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우리나라 최고의 대왕님표 여주쌀이 미국 수출길에 오르는 것은 여주의 농산물의 우수성이 수출되는 것이라며 최근 전국적인 쌀값 폭락으로 우리 농가가 위기에 처해 있다. 어려움에 처해 있는 농민들을 도울 수 있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라고 말했다.

 

남한강의 맑은물과 비옥한 토지에서 생산된 여주쌀은 조선왕조 내수사에서 직접 직영하고 남한강의 수로를 이용하여 진상하였던 최고 품질의 쌀로서,

여주시 농업정책과에서는 여주 쌀 판매 촉진과 가공산업 육성을 위한 시책으로 여주쌀을 사용하여 관외에서 생산되는 쌀가공 제품에 대하여 여주 대왕님표 특산물 상표를 사용하는 조례를 개정하고, 해외수출 업체에 대하여는 물류비와 수출 포장재 제작비를 지원하여 여주 쌀의 명성을 높이고 여주쌀 판매망 확보를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박인영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양평군, 수해 피해주민에 대한 상·하수도요금 감면 (2022-09-14 22:55:34)
양평군, 6·25전쟁 참전유공자 ...
울릉군, 2022년 제16회 우산문...
양평군 양평군가족센터 상호존...
양평군, 자원봉사센터 재난대응...
양평군, 5년 연속 시군종합평가...
이천시, 새롭게 태어난 “문화...
여주시, 임산부교통비 지원 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