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2년11월28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양평 물소리길에 대한 발전방안 모색
등록날짜 [ 2022년10월11일 21시28분 ]
  양평군 걷기와 여행 포럼


세상이야기 = 박인영 기자양평군(군수 전진선)이 지난 7일과 8일 양일간 현대블룸비스타에서 제1회 양평관광페스타 걷기와 여행 포럼을 개최했다.

 

코로나 펜데믹 이후 변화된 관광패턴에 대응해야 할 지자체의 역할, 도보여행의 중요성, 그리고 양평 물소리길의 발전방안 모색을 위해 마련된 이날 포럼은 물소리길을 관리하는 양평헬스투어 협동조합을 비롯해 ()한국걷는길연합, 내포문화숲길, 영주 소백산자락길, 원주 정토걷기, 강릉바우길, 여주 여강길, 웰니스관광협동조합 등 전국걷기단체와 관광업계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본격적인 토론에 앞서 전진선 군수와 윤순옥 양평군의회 의장의 축사와 손영철 양평헬스투어협동조합 이사장의 개회선언, 강동윤 사무국장의 물소리길 소개로 개회를 알렸다.

 

토론에는 이인재(좌장) 가천대학교 관광경영학과 교수, 강경록 이데일리 차장, 최종남 ()한국걷는길연합 이사장, 강동윤 양평헬스투어협동조합 사무국장, 김문희 양평군 문화관광과장 등이 참여해 걷기와 여행이 갖는 의의와 지속가능한 운영방안’, ‘왜 걷기여행길인가?’ 라는 주제로 토론을 진행했다.

 

최종남 이사장은 물소리길의 다양한 프로그램 연구, 완주가능한 원점 회귀형 코스 마련 등 기술적 제안과 담당공무원에 대한 인센티브 제도 등을 제안했으며, 김경록 차장은 물소리길의 브랜딩을 강화하고 다양한 타겟팅을 설정해 이용객을 적극 유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포럼 2일차에는 토론 참가자와 일반 도보여행객 4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물소리길 4코스(갈산공원~ 원덕역) 걷기 행사를 마지막으로 이번 행사를 마무리했다.

 

김문희 문화관광과장은 민간협력을 통해 민과 관이 함께하는 정책으로 물소리길 사업을 확장해 나가겠다라며, “오늘 포럼을 계기로 양평관광을 한층 더 발전시키겠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박인영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양평군, 우수 평생학습도시 교육부장관상 수상 (2022-10-11 21:30:22)
여주시, 여주박물관 한글반포 576주년 체험행사 개최 (2022-10-07 14:25:21)
양평군, 6·25전쟁 참전유공자 ...
울릉군, 2022년 제16회 우산문...
양평군 양평군가족센터 상호존...
양평군, 자원봉사센터 재난대응...
양평군, 5년 연속 시군종합평가...
이천시, 새롭게 태어난 “문화...
여주시, 임산부교통비 지원 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