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2년11월28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2년11월21일 14시25분 ]
  양평군 경기도 배 품평회 대상, 최우수, 장려상 수상



세상이야기 = 박인영 기자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18일 경기도 농업기술원에서 열린 ‘2022년 경기도 배 품평회시상식에서 양평배가 대상, 최우수상,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번 품평회에는 경기도 배 연구회원이 생산한 배 40여 점이 출품되어 모양새, 균일도, 착색도, 식미는 물론 당도, 과중, 경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엄격하게 이뤄졌다.

 

양평군에서는 총 3개 농가가 참여해 참여 농가 모두 수상(대상, 최우수상, 장려상)해 양평배의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았다.

 

대상을 수상한 안경복씨는 “30년 전부터 직접 과수원을 일궈 지금까지 운영하는데 어렵고 힘든 적도 많았지만 이번 수상이 고생의 대가 같아 기분이 좋다.”, “양평배의 우수함을 알리는 계기가 되어 큰 보람을 느끼고, 앞으로도 농업기술센터와 같이 협력해서 최고품질의 배를 생산하고 싶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정범 양평군청 농업기술과장은 이례적인 집중호우와 장마 등 기상재해 속에서도 품질이 우수한 과일을 생산하기 위해 많은 농민들이 고군분투했다.”, 양평배의 우수성을 증명해주신 수상자분들에게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품평회에서 대상과 최우수상, 장려상을 받은 3개 농가는 양평군과수연구회소속으로 양평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주관하는 과수영농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습득한 새로운 기술을 실천하는 등 고품질 배 생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박인영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양평군, 야생조류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검출에 따른 방역 강화 (2022-11-22 19:01:25)
이천시,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경기 동부 최초 ‘뇌졸중센터’ 인증 획득 (2022-11-11 13:49:16)
양평군, 6·25전쟁 참전유공자 ...
울릉군, 2022년 제16회 우산문...
양평군 양평군가족센터 상호존...
양평군, 자원봉사센터 재난대응...
양평군, 5년 연속 시군종합평가...
이천시, 새롭게 태어난 “문화...
여주시, 임산부교통비 지원 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