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17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2년11월24일 14시02분 ]
 

세상이야기 = 박인영 기자16회 우산문화제가 1119일 숲속음악회(석포 전망대)를 시작으로 1124일 관내 예술단체의 공연(한마음회관)까지 마무리되었다.

 

우산문화제는 우산국으로부터 시작된 울릉군의 역사와 전통을 계승하고 울릉도의 개척정신을 기리는 동시에 주민들의 화합을 도모하는 울릉군 전통 고유문화 행사이다.

 

울릉군이 주관하고 울릉문화원과 울릉군 문화예술단체 연합회가 주최하는 제16회 우산문화제는 지난 코로나19 감염병으로 중단되었다가 4 만에 개최됐다.

 

2018년 제15회까지는 야외무대에서 연예인초청공연, 전통 민속체험, 향토음식 시연 및 시식회로 진행되었던 행사가 올해부터는 관내공연단체의 실내 전시와 공연 등으로 새롭게 구성됐다. 이는 관내 예술인들이 직접 행사를 구성하고 참여하는 주도적인 공연전시문화의 시작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또한, 코로나19 감염 확대 방지를 위해 향토음식 시식회가 아닌 도시락을 배부했다.

 

지난 19일 해설이 있는 망루의 밤 숲속 음악회가 석포전망대에서 사전신청을 한 참가자들에 한해 안전하게 진행됐다. 러일전쟁유적지라는 역사적 의미를 지닌 장소에서 유적지 해설, 시낭송 그리고 음악회(오카리나, 성악, 합창단 등)와 전망대에서 어화를 조망하는 것을 마지막으로 끝이 났다.

 

1122일부터 24일까지 전시회가 상시로 열려 그림·붓글씨·시화·캔들공예 다양한 예술작품들을 선보였으며, 24일에는 색소폰 외 15개 관내 예술공연단체들이 이제껏 갈고 닦아온 실력을 공연했다. 마지막으로, 다식 체험 그리고 고유음식 도시락(강냉이 범벅, 엉겅퀴국 등)을 배부하는 것으로 행사는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다.

 

울릉문화예술단체는 올해 92928개의 관내 문화예술단체(개인포함)로 구성하여 설립됐다. 울릉군 내 각종 예술분야의 문화예술인이 소통하는 창구를 만들어 문화예술의 진흥을 위해 협력하고 울릉군의 특색있는 예술문화의 창달을 목표로 한다. 특히, 울릉문화원과 함께 이번 제16회 우산문화제를 공동 주최하고 관내 예술인들을 결집하여 예술경연대회 등 행사 프로그램 전반을 구성하고 직접 참여함으로써 관내 예술문화 발전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남한권 울릉군수는우산문화제를 통해 지난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문화예술 활동을 적극 장려하고, 우산국부터 시작되는 울릉도의 역사와 전통을 계승하는 우산문화제의 명맥을 새롭게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박인영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양평군, 6·25전쟁 참전유공자 화랑무공훈장 전수 (2022-11-25 11:44:09)
양평군 양평군가족센터 상호존중과 이해 위한‘모두 多 가족운동회’개최 (2022-11-24 13:59:48)
양평군, ‘양평다움’ 찾기 프...
양평군, 양평형 관광상품개발 ...
양평군, 매력양평살이의 첫걸음...
“제8회 여주흥천남한강벚꽃축...
양평군, 세미원-두물머리 잇는 ...
여주시,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
양평군 보건소, 은빛대학 ‘건...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