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9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3년06월03일 00시19분 ]
양평군은 지난 1, 환경교육주간 행사와 병행하여 특별대책지역 수질보전정책협의회(특수협)와 함께 강상면 남한강 일원에서깨끗한 남한강 가꾸기 환경정화 운동을 추진했다.

  <사진 = 전관영 기자>
이날 정화 활동에는 전진선 양평군수, 서흥원 한강유역환경청장, 박성남 경기도수자원본부장, 특수협 김영복 운영본부장, 특수협 김수한 양평군 주민대표를 비롯해 관내 사회단체, 관련 협회 및 주민 등 5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정화 활동은 장마로 인해 오염물질이 하천으로 유입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남한강 하천 일대에 쌓여있는 쓰레기를 수거하고자 추진되어, 2개의 구간으로 나눠 실시했다.


전진선 양평군수는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깨끗한 양평을 만들기 위해 동참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양평군은 올해 환경과에서 청소과를 분리 신설하여 운영 중으로 양평군 환경 문제를 해결하고자 전국에서 넘볼 수 없는 청소정책을 만들어가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특별대책지역 수질보전정책협의회는 팔당상수원의 갈등 문제를 중재하는 민관 거버넌스 형태의 전국 최초의 협의기구로 환경부와 7개 시·군 지역의 지자체 및 의회, 지역주민들 간의 상호협력을 토대로 팔당호 수질보전과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정책을 발굴하고 협의하기 위해 구성됐다.



올려 0 내려 0
김한솔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진선 양평군수, 서울-양평고속도로 추진 재개 촉구 (2023-07-09 22:30:43)
양평의 섬이 신안군에 가면 있다. (2023-05-24 08:53:24)
여주시, 원도심 활성화방안 마...
양평문화재단, 서커스공연 ‘해...
양평군, ‘사통팔달 간담회’ ...
양평군, 추가경정예산 590억 원...
종합청렴도 족집게 과외 받으러...
전진선 양평군수, 군민과 함께...
양평군, 65세 이상 어르신 폐렴...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