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6월23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양평군 도로·철도분야 사업, 규제·개발 사업 등 道에 건의 개발 소외지역 균형발전 위한 의사소통의 장 마련
등록날짜 [ 2024년05월17일 11시01분 ]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16일 경기도와 ‘경기 동부 SOC 대개발 구상’에 대한 현장 의견 수렴 및 연계사업 발굴을 위해 ‘시군 현장 릴레이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양평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전진선 양평군수, 윤순옥 양평군의회의장, 박명숙 도의원, 양평군의회 황선호, 송진욱, 지민희, 오혜자 의원, 지주연 부군수 및 관계부서장이 자리했으며 경기도에서는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 이계삼 도시주택실장,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경기도 박현석 공간전략과장의 경기도의 SOC 대개발 구상과 지역 균형발전을 위한 지원 정책 설명을 시작으로 군 간부 공무원들이 신규 도로·철도 분야 SOC계획 및 각종 개발사업과 규제 관련 사항을 건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군은 도로분야 5개사업(양평~동홍천간 고속도로 건설, 강하대교 건설, 양평대교 재가설, 다문~조현간 도로, 산북~강하간 도로)과, 철도분야 2개사업(양동역 전철연장, GTX 양평 연장) 등 이밖에 규제분야와 개발사업 분야에 대한 건의를 통해 그동안 중첩 규제 속에서 각종 개발에 소외되어 발전이 더딘 양평이 획기적으로 변화할 수 있는 토대가 되길 희망했다.



 경기도 오후석 행정2부지사는 “양평군은 천혜의 자연환경을 보유한 관광·주거의 주요 거점 도시”라며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도로·철도망 등 기반 시설 확충계획과 양평군의 건의사항을 보태어 동부 SOC 대개발 구상을 긍정적으로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전진선 양평군수는 “경기도와 함께 양평군의 변화하는 미래 모습을 그려볼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군에서 각종 건의드린 사업을 도에서 심사숙고하여 긍정적으로 생각해줬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최종민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여주시, 2024년 제2회 주요업무 평가위원회 개최 (2024-04-29 13:45:12)
여주시-국립대한민국임시정부기...
여주시, 올해 여주시민회관 철...
여주시, 스마트 대중교통서비스...
양평군, 반려동물 동반여행 지...
양평군, 20일 양평도서관 정식 ...
양평군, 망미2리 어우렁 더우렁...
제2회 양평 밀 축제’ 4만 3천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