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9월22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여 년의 기다림 끝에 한국 정식 공연 … 눈을 즐겁게 하는 볼거리와 환상적인 공간 표현
등록날짜 [ 2013년03월02일 08시36분 ]

[뉴스타임24= 김한솔 기자] 전세계 수많은 프로덕션이 지금까지 꾸준히 공연할 만큼, 작품성이 검증된 뮤지컬이 지금 한국에서 공연되고 있다. 바로 1990년대 문화를 향유했던 우리나라 관객들에게는 젊은 시절 추억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뮤지컬 <요셉 어메이징>이다.


연령을 초월한 세대불문 최고의 공연


뮤지컬 <요셉 어메이징>은 성서 속 야곱의 11번째 아들 요셉의 꿈과 여정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야곱에게는 12명의 아들이 있었는데, 그 가운데 요셉은 다른 형제들을 제치고 아버지의 사랑을 독차지 한다. 요셉은 총명하고 영특한데다 해몽에도 밝았지만, 형제들은 항상 이상한 꿈 이야기만 하는 요셉을 마땅치 않아 한다. 게다가 야곱이 형제들의 양을 팔아 아름다운 형형색색의 코트를 요셉에게만 선물하자 질투와 불만이 극에 달한다. 형제들은 질투에 눈이 멀어, 지나가던 상인에게 노예로 팔아버리고 아버지에게는 요셉이 죽었다고 이야기 한다. 노예가 된 요셉은 이집트의 대부호 포티파의 집으로 팔려가고, 성실함으로 주인의 신뢰를 얻지만, 포티파 부인의 모함으로 감옥에 갇히게 된다. 기약 없는 감옥 생활 중, 함께 수감된 파라오의 제빵사와 시종장의 이상한 꿈을 해몽해 주고, 그 때 마침 이상한 꿈에 시달리고 있던 파라오는 이 이야기를 듣고 요셉을 불러들이며 이야기는 전개해 나간다.


줄거리만 보면 성경 속 이야기다. 하지만 이 이야기를 현대적인 시각으로 재해석했다. 현대적 위트와 유머가 넘치고 대사가 없이 노래로만 만들어진 대표적인 송스루(Song-Through) 형식을 이루고 있다. 또한 화려한 무대와 발라드 (ballade), 로큰롤(rock'n'roll), 컨트리엔 웨스턴(country&westem), 칼립소 (calypso), 샹송 (chanson), 랩 (Rap) 등 다양한 음악으로 구성돼 뮤지컬 마니아 뿐 아닌 기존 대중들의 눈과 귀도 사로 잡고 있다. 뮤지컬에 익숙하지 않은 관객들도 편하고 즐겁게 감상할 수 있고 시대와 공간 그리고 연령을 초월한 세대불문 최고의 공연이 되고 있다.


더 웅장하고 더 화려한 무대


뮤지컬 <요셉 어메이징>은 <오페라의 유령>, <캣츠> 등을 제작 한 거장 ‘앤드류 로이드 웨버’ 와 <라이언 킹>, <미녀와 야수>, <아이다> 등을 작사 한 팀 라이스 가 최초로 공동 작업한 기념비적인 작품이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사랑을 받아 ▲ 토니 어워드 6개 부문 노미네이트, ▲ 드라마데스크 어워드 3개 부문 노미네이트, ▲ 로렌스올리비에 어워드 6개 부문 노미네이트 등 화려한 이력을 자랑한다. 공연 횟수도 무려 전 세계적으로 2만 회 이상으로, 시대와 공간을 뛰어넘는 작품으로 평가되고 있다.


우리나라는 1994년 해외 뮤지컬 라이선스에 대한 인식이 부족했던 시절 공식적인 절차와 허가 없이 세종문화회관에서 유열, 신효범 등 당시 최고 가수 및 배우들이 주연을 맡아 공연했고, 당시 공연은 전막이 아닌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하지만 이번 공연은 한국에서 최초로 정식 라이선스를 받아 무대에 올렸다.


특히 이번 한국공연에서는 관객들의 눈을 더욱 더 사로잡게 만드는 웅장하고 화려한 무대가 구현 된다. 현대적 감각을 살리기 위해 대형 LED를 설치해 눈을 즐겁게 하는 볼거리와 환상적인 공간 표현을 감상할 수 있다. 다채롭고 화려한 색감이 돋보이는 300여벌의 의상들도 또 다른 볼거리이다.

 
 








 

올려 0 내려 0
김한솔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세계비엔날레협회 회장에 광주비엔날레 이용우 대표이사 선출 (2013-03-19 07:33:15)
영화평마당 (2013-01-03 09:08:42)
여주시, ‘2024년 찾아가는 여...
양평군, 전국 최초 기관․단체...
연천군, 한탄강 세계지질공원 ...
울릉군청, 추석맞이 국토대청결...
연천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 경...
여주시, 지역축제 안전 추진을 ...
새로운 매력양평 시대” 양평군...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