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4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업그레이드된 스타일에 차급을 뛰어 넘는 상품성 … 국내 SUV 시장의 새로운 활력 기대
등록날짜 [ 2013년05월02일 11시39분 ]

[뉴스타임24=문  우 기자] 현대자동차(주)는 차별화된 스타일과 압도적인 상품성으로 재탄생한 ‘뉴 투싼 ix(New Tucson ix)’를 선보였다.

2일 오전 서울 중구 ‘문화역 서울284(舊 서울역사)’에서 ‘뉴 투싼 ix’ 사진 보도발표회를 통해 차량의 내외관을 공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뉴 투싼 ix’는 더욱 세련된 내외관 디자인과 동급 최고수준의 상품 경쟁력을 확보함에 따라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함과 동시에 침체된 국내 자동차 시장에 새로운 활력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이 달 중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갈 예정이다.

<사진설명 현대자동차는 2일 서울 중구 ‘문화역 서울284(舊 서울역사)’에서 ‘뉴 투싼 ix(New Tucson ix)’ 사진 보도발표회를 개최하고, 차량의 내외관을 공개했다." width="600" align="top" src="/wys2/file_attach/2013/05/03/1367552461-62.jpg" />


‘뉴 투싼ix’는 현대차 고유의 패밀리룩을 느낄 수 있는 헥사고날 형상에 윙 타입의 신규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하고, HID 헤드램프와 LED포지셔닝 램프를 새롭게 장착하는 등 전면부 외관 디자인을 대폭 변경해 강인하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측면부는 18인치 다이아몬드 커팅 알로이 휠 등 신규 디자인된 휠을 적용해 역동성을 한층 강화했으며, 후면부는 LED 리어 콤비램프 적용으로 고급감을 극대화함으로써 전체적으로 세련되고 감각적인 외관 이미지를 완성했다.

차량내부는 2열 시트백 조절 기능과 센터콘솔 후방으로 공조장치의 바람이 나오는 리어 에어벤트를 적용해 2열 탑승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크래쉬패드와 도어트림 상단부에 부드러운 재질을 적용하고 컵홀더에 조명을 추가해 감성 품질을 강화했으며, 센터콘솔에 착탈식 내장 트레이를 장착해 수납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뉴 투싼 ix’에는 고객 만족을 위한 동급 최고 수준의 다양한 첨단 편의 사양이 적용됐다.

운전자의 드라이빙 편의성과 즐거움을 위해 도로 상황 및 운전자 취향에 따라 스티어링 휠의 조향 특성을 3가지 모드(컴포트, 노멀, 스포츠)로 전환할 수 있는 플렉스 스티어 시스템을 동급 최초로 적용했으며, 전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을 탑재해 충돌사고 예방 및 주차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아울러 4.2인치 칼라 TFT LCD 패널을 내장한 슈퍼비전 클러스터를 장착하고, 현대차의 최첨단 텔레매틱스 서비스인 블루링크 시스템을 탑재한 스마트 네비게이션을 적용해 스마트폰을 이용한 원격 시동, 공조 제어 등의 첨단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전동 접이식 아웃사이드 미러, 음성인식 블루투스 핸즈프리, 스티어링 휠 오디오 리모컨 등 고객 선호 편의 사양을 기본 적용해 상품 가치를 높였다.

현대차는 이번 ‘뉴 투싼 ix’를 출시하면서 최고출력 166마력, 최대 토크 20.9㎏•m의 누우 2.0 GDi 엔진을 탑재하고 연비 10.3㎞/ℓ로 우수한 경제성을 확보한 가솔린 모델을 새로 추가했으며, 최대토크 41㎏•m, 연비 13.8㎞/ℓ의 뛰어난 동력 성능을 구현한 디젤 모델(2WD)도 함께 운영해 고객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또한 가속 투과음, 주행부밍, 로드 노이즈 등 N.V.H(Noise, Vibration, Harshness) 개선으로 차급을 뛰어 넘는 정숙성을 확보하는데 성공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뉴 투싼 ix’가 세련된 디자인과 차급을 넘어서는 최상의 상품성으로 고객들에게 최고의 만족과 혜택을 제공할 것으로 확신한다”며 “특히 최근 침체된 경기와 고유가로 디젤 차량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높아지는 가운데 ‘뉴 투싼 ix’는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설명> 현대자동차는 2일 서울 중구 ‘문화역 서울284(舊 서울역사)’에서 ‘뉴 투싼 ix(New Tucson ix)’ 사진 보도발표회를 개최하고, 차량의 내외관을 공개했다.

올려 0 내려 0
문 우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부, ‘고용률 70% 로드맵’발표 (2013-06-04 17:34:42)
신한은, 외국인을 위한 금융서비스지원 업무협약 체결 (2013-03-06 14:33:43)
양평군, 군민회관 교통환경 개...
종합청렴도 족집게 과외 받으러...
여주북내적십자봉사회 신규결성...
산불 ! 실전훈련으로 대응체계...
양평군, 지평전술훈련장 환원 ...
“밀과 보리가 춤추는 양평으로...
연천군, 한탄강 주상절리 걷기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