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06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직장인들의 직장인들에 의한 직장인들을 위한 메시지 … 힐링 뮤지컬 <나 계장의 행방>
등록날짜 [ 2013년06월17일 13시29분 ]

[뉴스타임24=이아란 기자]  한 직업을 선택한 우리시대의 평범한 샐러리맨이야기가 우리 곁으로 다가온다. 


선택할 수 있는 수많은 직종 중에 평범하지만 가장 치열하게 살고 있는 직장인들의 평범한 삶 속에서 잠깐의 여유와 행복을 쫓기엔 시간이 턱없이 부족하다.


평범함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나를 버리고 남은 사람을 위해 숨막히는 고단함을 벗을 삼아 살아가고 있는 슬픈 우리의 자화상일 수도 있는 뮤지컬 <나 계장의 행방>이 오는 18일부터 28일까지 ‘노래극단 희망새’가 이 시대의 힘든 직장인들을 위한 힐링 뮤지컬 <나 계장의 행방>을 정동에 위치한 세실극장에서 공연한다. 

한 장면" align="top" width="600" height="450" src="/wys2/file_attach/2013/06/25/1372124903-80.jpg" />

오후4시 정각에 은행문이 닫히면서 은행 셔터문 뒤에서 벌어지는 은행원들의 삶을 뮤지컬 <나 계장의 행방>이 보여주고 있다.


은행문이 닫히면서 은행원들의 실적을 향한 치열한 경쟁이 은행안에서 또 다른 하루가 시작된다. 


BH은행 신길동 지점의 스마트상품 홍보책임자 나 계장이 어느 날 갑자기 사라지면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나 계장은 이곳 노동조합 지부의  분회장이기도 하다. 나 계장이 사라지자 지점은 일대 혼란과 업무의 과다로 정신이 없다. 


이때 본사에서 지점의 실적부실을 추궁하기 위하여 호랑이 감사가 출동을 하고 지점의 사람들은 모두 자신 때문에 나 계장이 사라진 것이 아닐까 생각하며 불안해한다.
 

은행원들의 삶을 통해 무한경쟁 속에 끝없이 내몰리는 우리의 삶을 보여주는 <나 계장의 행방>은 다소 무거워 보일 수 있는 직장인들에 대한 주제를 코믹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한 공연이 전무한 지금 우리의 주인공 나 계장을 통해 보이지 않았던 우리의 숨겨진 삶을 꺼내 볼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 시대의 직장인들의 삶을 나 계장이 대변하고 우리에게 어떤 메시지를 주기 위한 행방인지 생각하며 코믹하게 풀어나가는 나 계장의 행방으로 대한민국 국세청의 봉 직장인들에게 조금이나마 위안을 주며, 우리에 대해 더 나아가 가족을 위해 다시 돌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뮤지컬 <나 계장의 행방>은 과중한 업무에 시달릴 수 밖에 없는 직장인과 버텨온 삶의 무게를 감당하기 힘든 현대인에게 주는 메시지다. 


이번 뮤지컬에서 직장인들에게 직장이란 무엇이며 가족이란 무엇일까. 그리고 우리에게 뒤를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 있었는지, 과연 지금 이런 삶 속에서 행복한지 이런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지지 않을 정도로 바쁜 이 시대의 직장인들의 삶을 나 계장이 대변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이아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JIMFFree 합격자 발표 (2013-06-17 14:47:02)
어떻게 지내셨어요... (2013-06-14 23:01:53)
나무숲세움터 대안학교 '양평 ...
여주시 산북면 지역사회보장협...
여주시, 도자기 축제 대비 CCTV...
양평군 영상미디어센터 공식 개...
흥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
여주시사, 시민과 함께 만든다....
2024 여강길걷기축제 ‘천년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