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19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3년09월16일 20시07분 ]

[뉴스타임24=김명완 기자] 3자회담에서 국정원 개혁과 민생 현안 등을 논의했지만 합의문을 도출하지 못한 채 마무리했다.


새누리당과 민주당은 아무것도 얻지 못한 채 끝난 3자회담으로 정국냉각이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박근혜 대통령과 새누리당 황우여 대표, 민주당 김한길 대표가 16일 국회 사랑재에서 1시간20분 동안 3자회담을 통해 냉각된 정국을 풀려고 했다.


당초 청와대와 여야는 추석 전까지 국정원 논란을 매듭짓고 정기국회를 정상화해야 한다는 공감대가 형성했지만 서로 입장차이만 나타낸 채 끝을 맺었다.


김 대표는 박 대통령에게 국정원 대선 개입 의혹에 대한 대통령 사과와 국회 주도의 국정원 개혁 담보, 국정원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 등 7가지 요구사항을 제시했지만 박 대통령이 모두 거절했기 때문이다.


특히 채동욱 검찰총장 사찰 관련 책임자 해임은 물론 대선 개입 재판 관여 시도 중단 등에 대해서도 박 대통령이 조목조목 반박하면서 거부 입장을 밝혔다. 민생 현안 관련해서는 경제민주화 및 복지공약 후퇴 반대와 감세정책 기조 전환을 주문했지만 박 대통령은 입장은 기존입장을 재확인하는데 그쳤다.


김 대표는 “대통령과의 담판을 통해서 민주주의 회복을 기대하는 것은 무망하다”며 “아쉽게도 민주주의의 밤은 더 길어질 것 같다. 천막으로 돌아가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회담 1시간30분 가운데 1시간은 대통령의 사과에 대한 이야기로 공방이 있었다”고 비판했다.

 
 

올려 0 내려 0
김명완 기자0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말 용감했던 녀석들 (2013-09-17 16:36:18)
김한길, 3자회담 수용 … 진상규명 방해 위한 ‘긴급조치’주장 (2013-09-15 16:04:44)
경기도, 양평군서 경기 동부 so...
여주시농업기술센터, 향기요법...
여주시, ‘찾아가는 참전호국 ...
양평FC, 끈기와 열정으로 이뤄...
황순원문학촌 소나기마을,‘전...
제3회 양평 몽양컵 전국 유도대...
함께라면! 느려도 괜찮아!...
현재접속자